08-라이선스 관리 개요


 라이선스 관리 서비스는 CONNECT Center의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포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 

라이선스 관리 서비스에 로그인 

홈 스크린에는 계정과 관련된 가입 정보가 표시됩니다.

라이선스 관리- 옵션

아래 표기 부분을 클릭하여 관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1. 가입정보 

계정과 관련된 가입 정보가 표시됩니다.

***주의: 만료 날짜는 실제 계약 만료 날짜에서 별도로 추가한 60일 동안의 유예 기간이 포함됩니다. 따라서 만료 날짜 전에 계약을 연장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구매한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*** 만료 날짜는 미국 형식입니다. 예: 월/일/년

2. 사용자 및 그룹 -> 사용자

[사용자 및 그룹] -> [사용자] 페이지에 Bentley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목록이 표시됩니다. 사용자 목록은 [사용자 관리] 메뉴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

사용자 이름을 클릭하여 특정 사용자에 대한 라이선스 사용 권한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으며, 또한 이 작업은 아래의 [그룹] 기능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사용자 및 그룹 -> 자격그룹

사용자 관리에서 생성된 자격 그룹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라이선스 사용 권한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이 권한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그룹 이름을 선택하여 해당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사용 권한이 부여 되였는지 확인합니다. 사용 권한을 새로 추가할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후 [+]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. 

자격 그룹을 작성하는 방법은 자격 그룹 만들기 참조해 주세요.

자격 국가 - 관리자 설정

사용자의 자격은 조직의 소속과 국가에 의해 결정됩니다. 사용자 프로필이 생성되면 사용자에게 다음 사항이 할당됩니다.
프로필 국가(사용자가 실제로 거주하는 국가).
자격 국가(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국가의 자격).
사용자의 프로필 국가는 등록 시 선택됩니다. 해당 자격 국가는 아래 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할당됩니다.

**주의: 자격 관리 설정은 Subscription Entitlement Service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만 적용됩니다. SELECTserver 활성화 키를 적용하는 프로그램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.

3. 액세스 및 경고

[액세스 및 경고] 메뉴를 클릭하여 조직 내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서 라이센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일부 열의 헤더에 필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 

예: AssetWise ALIM 프로그램 해당 [일반 액세스] 클릭하면,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 여기서, 1-[총 사용자]를 클릭하면 이 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, 2-[액세스 변경]을 클릭하면 자격 국가에 적용된 모든 사용자의 액세스를 일괄적으로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. [국가 기본값 ]으로 설정하면 초기 설정으로 변경됩니다.

 

예: AssetWise ALIM 프로그램의 해당 [라이선스 경고]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 
여기서, 1번 - 체크 시 경고 기능이 적용됩니다. 2번 - 경고를 촉발하는 사용량을 지정합니다. 3번 - 경고 대화창이 나타날때 보여주는 메시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 (아래의 두 번째 사진 참고)
4번 - 체크해야 경고 기능이 의미 있습니다. (참고로 이 설정을 OFF로 설정하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하거나 애플리케이션 사용 세션 중에 네트워크에 끊긴 경우에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) 5번 - 초과 사용 발생 시 사용자 뿐만 아니라, 관리자도 메일 방식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알림 빈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

주의: 경고를 차단할 수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. 이러한 상황 중 일부는 Subscription Entitlement Service  FAQ에 설명되어 있습니다. 

4. 라이선스 경고 (모든 응용 프로그램)

설정 -> 경고 구성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경고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특정 프로그램의 경고 설정을 변경하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나타난 페이지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.

5. 라이선스 체크 아웃

  

체크 아웃

라이선스 체크 아웃

 - 관리자 접속, 사용자의 체크 아웃된 라이선스를 확인하거나 체크 아웃에 사용됩니다. (네트워크 연결 없이 오프라인 사용 시)

 

벌크 라이선스 체크 아웃

- 관리자 접속, CSV 파일을 적용하여 일괄적으로 라이선스 체크 아웃

 

체크 아웃 제한

 -사용자가 Bentley License Tool를 통해 라이선스를 체크 아웃할 수 있는 기능을 제어합니다. 기본 값으로 모든 제품이 체크 아웃할 수 있으며 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체크 아웃 제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 

   

Administrator는 이 페이지를 사용하여 라이선스 체크 아웃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라이선스의 체크아웃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[새 체크아웃 생성]을 선택하고 새 라이선스에 대해 표기된 정보를 입력하여 체크 아웃 라이선스 파일을 생성합니다.

더 자세한 내용은 라이선스 관리에서 라이선스를 체크 아웃하는 방법을 참조해 주세요.

다른 언어 

영어